글을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 참고로 캐나다 온타리오주 온라인등기정보는 여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직업전망서(캐나다-독립법무사)

   다음의 글은 노동부 산하 중앙고용정보관리소에서 제공하던 자료 입니다

법률관련 준전문가 및 법률 보조원

  

 직무내용

 이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법률회사, 민간 공공 부문의 법률 관련 부서에서 일한다. 상표권 대리인은 이외에도 상표 개발 및 조사업체에서 일한다. 이들은 또한 자영업주인 경우도 있다.

  법률회사 법률 보조원 및 법률 견습생은 법률서류를 작성하고 기록 및 자료를 관리하며 조사작업을 수행한다. 고객상담을 하는 경우도 있다.

 공증인은 약정서, 유서, 저당증서 및 기타 법률 문서를 작성한다. 이들은 또한 서약서, 공술서, 녹취문 등을 취급하며 문서상 서명의 진위 여부를 확인, 증언한다.

 상표권 대리인은 상표권 신청 업무를 조사, 대행한다. 

독립 법무사들은 주 법률에 따라 제한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한다.소규모의 민사 재판에서는 변호 업무를 담당할 수도 있다.

  


 교육, 훈련 및 경력

 이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고등학교를 졸업해야 하며 최근의 신규인력은 대부분 전문학교 졸업장 또는 종합대학 학위를 소지하고 있다.  법률 보조원 및 법무사들은 법학 학사 학위 또는 전문학교 법률 보조 법률 사무 과정 졸업장을 취득하거나 현장에서 실무훈련을 거쳐야 한다. 

공증인은 1년 간 종합대학 공증인 과정을 이수하고 현장에서 실무훈련을 거쳐야 한다.이들은 주 정부에 발급하는 자격증이 있어야 하며 브리티시 콜럼비아 주에서는 공증인 협회 회원으로 등록되어야 한다. 

상표권 대리인은 2년 간의 현장 실무훈련을 거쳐 캐나다 특허 상표권 기구에서 주관하는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이들은 또한 연방 상표국에 등록되어야 한다. 

독립 법무사들은 보통 실무경험과 동종업자들이 주관하는 교육과정을통해 법률 교육을 받는다


 

고용형태

 

실업률

 

여성근로자의 비율

신규채용 비율

 

 

 직업의 고용동향

 1996년 한 해 동안, 이 직종에 16,000명이 고용되었으며 이는 1986년보다 46.3% 늘어난 수치다. 같은 기간 전체 취업률은 13.1% 증가했다. 이 직종의 단시간 근로자 비율은 11%였고 전 직종 평균은 19%였다. 여성근로자 비율은 67%로 전 직종 평균 45%를 훨씬 상회했다. 

실업률은 94∼96년 기간 동안 평균 3.4%로 전 직종 평균 6.7%를 훨씬 밑돌았다. 이러한 수치는 기술직, 준전문직 및 숙련직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다. 1995년 정규근로자 연간 평균수입은 43,300 달러로 전체 평균 35,700 달러보다 상당히 높은 수준이었다. 또 이러한 수치는 기술직, 준전문직 및 숙련직 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이 분야의 고용은 전체 경제사정에 그리 민감하지 않으며 계절에 따른 변화도 거의 없다.

 

 2001년까지의 전망

 

이 직업의 신규 인력에게 현재 노동시장 사정은 좋으며 2001년까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법률보조원의 경우 앞으로 자료관리 전산 시스템 및 법률 데이타베이스를 활용하는 일이 많아질 것이다.경쟁에 따른 재정압박으로 고임금 변호사를 법률보조원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많다는 점에서 이 직종의 고용전망은 밝다.  2001년까지 이 직종의 인력수요에는 근본적으로 변화가 없을 것이다. 

 미래의 전망